본문 바로가기
IT/Trouble Shooting

오피스텔 공용 회선 인터넷 문제 : Network 없음 문제.

by ccclog 2023. 6. 19.
반응형

거주하고 있는 건물에서 사용하는 공용회선은 KT이며, 

일요일 주말 저녁부터 인터넷이 다운되었다.

 

금일 오전에 KT고객센터에 고장문의로 30분 대기후 연락했다. 

 

상담원 : 해당 건물 전부 다 떨어졌네요. /해당 건물 장애처리하러 곧 방문합니다.

 

회사에 퇴근했는데, 인터넷은 여전히 되지 않는다. 

 

벽면 -> 공유기 구조로 사용하고 있는데, 오전과 다른점은 공유기의 LED중 WAN에 LED가 깜빡인다. 

이 LED indicator의 의미는 " 외부에서 인터넷 신호는 오고있다." 라는걸 의미함을 확인. 

.

노트북에 직접 연결시 인터넷 가능함 확인. 

공유기 고장을 의심했다. 

 

공유기는 1달전에 당근에서 새제품으로 구매한,

Mercusys제품 아무리해도, 1달동안 밖에 사용하지 않았는데 고장이라니...음

공유기 초기화를 몇차례 반복해도 되지 않아, 

 

노트북 직접연결이라도 사용하려고 랜선을 직접연결로 바꿨다. 

!? 다이렉트로 랜선을 연결해도, 인터넷이 되지 않았다. 

 

그러던중 KT엔지니어분한테, 다음 방법을 안내 받았다. 

 

192.168.0.1 접속 //:;; IPTIME 공유기가 접속된다. 

초기 계정이라 다행이었다. <ID : ADMIN /PW: ADMIN >

로그인이 된다.

 

내 공유기는 분명 Mercusys이며 해당 공유기 IP는 192.168.1.1인데 ,

 

엔지니어분이 추측하길 공유회선중 한 빌런 회선이 반대로 꽂은 것 같다 한다. 

이런 문제가 생길때 마다 같은 방법을 취해 줘야 한다 하심. 

 

꼭 해줘야 할게, SSID를 바꿔주고 나오자.

 

예시 "해당 랜포트 사용하시면 다른집의 인터넷에 문제생깁니다. 랜포트 변경하세요" 

 

DHCP 옵션->사용안함. 

 

장치관리자 : 사용중인 로컬 네트워크 어댑터 디바이스 사용안함(D)-> 다시시작. 

이러한 설정이후에는 정상동작함을 확인했다. 

아마 몇 달 후, 해당 빌런이 공유기를 리셋하면 나는 똑같은 문제를 겪을 것이다.

 

공용건물에서, 잘 모르는 포트는 관리사무소에 확인 후에 사용합시다. 

 

반응형